사람들이 명절을 싫어하는 이유들을 알아보자

2018. 2. 14. 23:23
728x90


사람들이 명절을 싫어하는 이유들을 알아보자




명절은 모든 사람들이 즐거워 해야하는 날이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아주 많죠.

긴 휴가로 휴식을 충분히 취할 수 있고 평소에 하지 못한 일들도 할 수 있으며 간만에 즐거운 사람들을 만나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부담을 받는 분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왜 명절을 사람들이 싫어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주부와 어머님들의 고생을 제외한 이유 4가지





1. 가족/친척들의 잔소리와 간섭


취직/결혼/출산/시험/성적 등등 많은 것들을 쉽게 물어보고 쉽게 이야기하고 쉽게 조언, 잔소리를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쉽게 하는 이야기지만 상대방에게 스트레스를 주는 이야기를 쉽게 하는 친척이나 가족들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서 명절에 고향을 내려가지 않는 분들도 요즘은 많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2. 명절의 지출에 대한 부담


세뱃돈이나 명절 용돈을 받는 입장에서 주는 입장이 되고 양가 부모님을 챙겨야 하는 상황이 되면 이 부담은 생각보다 크게 됩니다. 특히 명절 보너스 등이 제대로 나오지 않은 경우에는 이를 부담하기가 쉽지가 않죠.


그래서 이런 비용에 대한 걱정 때문에 1년에 2번있는 명절이 조금 부담스러워지기도 합니다.





3. 고향길/귀성길의 스트레스


차량에 오래 탑승하고 오랜시간 운전을 하는 것은 생각보다 큰 부담이 됩니다. 또 차량이 없는 사람들의 경우 기차표 등을 예매하는 것이 힘들거나 제대로 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더욱 큰 스트레스가 되기도 하죠.


멀미를 하거나 장시간 차를 타는 것이 힘든 분들의 경우 이런 스트레스는 더 커질 수 있습니다.





4. 연휴 전/후의 업무량 폭발


연휴는 그렇게 길지 않지만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 많은 일을 해야하고 또 명절이 끝난 뒤에 몰려오는 일감이 힘들죠.


모든 직장인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명절에 이렇게 업무량이 폭발하는 경우에는 명절이 마냥 즐거울수만은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예민한 사람의 경우 명절에 몸살이 나거나 스트레스로 배탈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