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살찌는 이유 - 한파에 더 많이 살찌는 원인은?

2018. 2. 10. 23:20
728x90


겨울에 살찌는 이유 - 한파에 더 많이 살찌는 원인은?




요즘 주위에 살이 쪘다는 분들이 많죠.

추위로 인해서 집 밖으로 나가는 일이 적어졌는데 먹는 양은 그대로거나 혹은 더 많은 양을 먹게 되는 일이 많아지게 되다보니 자연스럽게 체중은 빠르게 늘어나게 되죠.


이런 일은 겨울의 추위가 길어지고 한파가 지속되면 더 많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첫번째 신체활동량이 줄어든다.


예전에는 걸어다녔던 거리도 쉽게 걸어다니기가 힘들죠. 그래서 차량을 끌고 가거나 택시를 타게 될 확률이 더 높아지게 됩니다. 운동을 하는 것도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외부에서 가볍게 뛰거나 걷기에는 추위가 심해서 운동을 쉬게 되는 날이 많아지게 되기도 합니다.


먹는 양은 그대로인데 신체활동량은 크게 줄어들게 되면서 잉여 칼로리가 체지방으로 변환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체중은 늘어나게 되죠.





두번째 섭취하는 칼로리가 많아지게 된다.


겨울이 되면 먹게되는 음식들은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단팥이 듬뿍 들어있는 호빵과 같은 간식부터 달달한 군고구마나 추운날마다 생각나는 얼큰한 국물들의 경우에는 생각보다 많은 칼로리와 염분 당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체중이 쉽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먹는 귤도 체중의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귤의 경우 칼로리가 높지는 않지만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게 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기도 하죠.





세번째 햇빛을 많이 못봐서...


햇빛을 덜 쬐는 사람이 살이 찔 가능성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죠. 햇빛을 충분히 쬐게 되면 랩틴 호르몬의 분비량이 늘어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랩틴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식욕 억제를 담당하고 있는 호르몬입니다.


그래서 햇빛을 충분히 쬐게 되면 식욕이 조절되어서 체중이 줄어들거나 유지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햇빛이 부족하면 살이 찌게 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