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날씨 찬바람이 많이 불면 목 어깨 무릎이 아픈 이유는?

2018. 2. 6. 21:42
728x90


한파 추운날씨 찬바람까지 많이 불면 목 어깨 무릎이 아프다




날씨가 추워지면 관절이나 근육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영하의 온도에 찬바람이 쌩쌩 부는 날에는 이런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더욱 더 많이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몸이 아픈일이 많은 것은 차가워진 온도로 몸이 움츠려들기 때문입니다.





추운날씨에 바람이 많이 불게 되면 근육과 혈관이 수축이 되게 됩니다.

실외에서 이런 환경에 오래 노출이 되면 더욱 더 그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며 날씨가 더 추워질 수록 증상이 심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또 이외에도 추운날씨로 인해서 꾸부정하게 몸을 움츠려들고 이런 자세가 오래 유지가 되면서 근육통과 같은 증상들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무릎과 같은 관절도 통증을 느끼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하체에 보온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무릎과 같은 곳이 냉기에 노출되게 되면서 근육과 혈관 등이 수축이 되게 되면서 통증이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증상과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몸을 충분히 보호하고 보온에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과 같은 한파에는 외출 시 목도리를 반드시 챙겨야하는데요, 목에는 큰 혈관이 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목도리를 하지 않으면 목과 어깨가 냉기에 오랜시간 노출이 되기 때문에 더욱더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모자와 목도리는 겨울에 외출 할 때 까고 챙겨야하는데요, 외부에 가장 많이 노출되어 있는 신체 부위이기 때문에 외출 시 꼭 착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복을 챙겨입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특히 하체의 경우 내복 말고 보온을 할 수 있는 것이 바지밖에 없기 때문에 추운 겨울에는 꼭 내의를 입어서 관절이 냉기에 노출되는 것을 예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차가운 곳에 오래 있었다면 집에 와서는 따뜻한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적당히 샤워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로 가볍게 몸을 씻게 되면 추위로 인해서 굳은 근육이나 혈관이 천천히 이완이 되기 때문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낮시간에 추위에 많이 떨었다면 평상시보다 실내 온도를 조금 높게 하고 잠을 자는 것이 좋은데요, 낮시간에 추위에 떨었던 것은 생각보다 면역력을 낮게 하고 신체에 무리를 가게 하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