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환절기 감기를 예방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2018. 2. 2. 23:46
728x90


봄 환절기 감기를 예방하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



겨울에 감기에 걸리지 않은 분들도 봄에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환절기에는 온도변화가 매우 심한데요, 아침과 점심 저녁의 온도차이가 매우 크고 어제와 오늘과 내일의 온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신체가 이런 큰 온도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기 때문에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온도차이는 신체의 면역력을 약화시켜서 작은 질병이나 염증 혹음 감기 등의 증상을 증상을 유발하기가 쉽습니다.





■ 환절기에는 외투를 꼭 챙겨다니세요.


아침과 오후의 일교차이가 10도 이상 나는 날이 많은 환절기에는 높은 온도변화로 인해서 몸이 약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신체의 보온을 충실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날씨가 더워지면 벗을 수 있고 추워지면 입을 수 있는 외투를 꼭 챙겨서 몸이 외부의 온도변화에 대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약하거나 신체능력이 약한 아이나 노인들의 경우에는 반드시 외투나 목도리 등의 의류를 준비하고 옷을 여러겹으로 입는 등의 요령으로  환절기의 온도변화에 대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사람의 근육의 양이 늘어나고 신체의 온도가 높아지게 되면 면역력은 높아지게 됩니다. 면역력이 높아지게 되면 감기와 같은 질병에 잘 걸리지 않고 걸리게 되더라도 높은 체력으로 인해서 빠르게 회복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유산소 운동 근육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그 중에서도 근력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에는 실내에 오래 있다보니 체중이 늘어나고 근력이 줄어들었을 수 있기 때문에 근력의 회복을 위해서 근력운동을 조금 더 열심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영양섭취를 충분히 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아침에 사과 한개는 의사도 필요없게 한다는 이야기가 있죠. 과일이나 야채에는 건강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 등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 여러가지 재철음식이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들도 신체를 건강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3끼를 꾸준하게 섭취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