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을 재미있게 만들고 나를 위한 시간을 충실히 보내는 방법

2018. 2. 1. 23:22
728x90


삶을 재미있게 만들고 나를 위한 시간을 충실히 보내는 방법




주말에 시간이 많이 생겼을 때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되고 딱히 할일이 생각나지 않아서 하루종일 TV를 보거나 잠을 자면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내가 뭘 좋아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어떤 일을 해야 내가 행복한지 모르기 때문에 휴식시간을 알차게 보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이런 삶을 탈피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나를 위한 시간과 휴식을 잘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경험을 하라.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고 어떤 일을 했을 때 긍정적인 감정을 느끼는 지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것들을 찾기 위해서는 여러가지를 경험해보거나 여러가지 방법등으로 간접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흥미를 가지고 도전하고 싶어지는 것들을 찾는 것이죠.

흥미로운 일들에 집중을 하고 조사를 하거나 직접 경험을 하면서 내가 어떤 일을 했을 때 좋아할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 세상에는 정말 많은 취미와 휴식방법 그리고 많은 여행지들이 있으며 그 중에 내가 좋아하는 일들은 정말 많으니 찾아보고 경험해보세요.


새로운 VR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을 방문해보거나 코인 노래방을 방문하거나 이벤트룸이나 탈출방 등 다양한 것들을 경험하는 것은 삶의 질을 높이고 생각의 폭을 넓게 할 수 있습니다.





■ 취미 한두개정도는 가지고 있자.


사람은 악기 1개는 다룰 줄 알아야한다고 하죠. 감정, 감성을 표현하고 표출할 수 있는 방법 하나정도 있다면 자신의 기분을 표출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며 여행이나 휴식 중의 삶을 크게 높일 수 있기 때문이 아닐가 합니다.


악기 외에도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취미들을 확인하고 알아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에 스스로 솔직해질 필요가 있으며 타인의 시선에 너무 신경 쓸 필요도 없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해보거나, 보드게임을 하는 것도 좋으며 수집을 하거나 무언가를 만드는 작업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악기를 연주하거나 어설프게나마 작곡과 작사를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 생각보다 효과가 높은 봉사활동.


자존감이 떨어져 있거나 힘든 일이 있는 사람에게 많은 분들이 봉사황동을 권합니다.

타인을 돕는 이유도 있지만 이런 활동은 삶의 질을 높이고 스스로를 행복하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있다는 것이나 내가 하는 일이 다른 사람의 행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삶의 큰 영향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상대방에게 행복을 주고 상대방에게 받는 고마움의 말이 내가 세상에 필요한 사람이구나 하는 느낌도 줄 수 있어 행복한 감정이 더 커지게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