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르게 가글하는 방법 - 양치 후 가글하세요

2018. 1. 26. 23:17
728x90


올바르게 가글하는 방법 - 양치 후 가글하세요




구강청결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법을 알아야 보다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잘못된 사용을 하지 않아야만 치아를 더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방법을 꼭 한번은 읽어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글은 기본적으로 양치질로 해결하지 못하는 입 속을 청소하게 되는데요, 칫솔이 닿지 못하는 곳까지 가글로 씻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구강청결제를 이용한 가글의 목적


입안을 보다 청결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칫솔질은 치아 사이의 이물질이나 플라크를 제거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가글은 칫솔이 닿지 않는 부분들을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양치질을 해도 사라지지 않는 세균들을 구강청결제 등으로 세균을 없애고 줄인다는 것이죠.





■ 올바른 가글법


1. 양치 후에 가글을 하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양치 후 가글을 하면 치아의 변색이 될 수 있다는 설도 있는데요, 이는 CPC(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 기반의 구강청결제에만 해당되는 것입니다. CPC가 치약의 계면활성제 성분과 만나 변색의 주 원인이 되기 때문이죠.


CPC가 포함되지 않는 구강청결제를 사용한다면 이런 문제는 없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2. 1회 가글을 할 때에는 10~15ml 정도 입안에 머금고 30초 정도 가글을 한 뒤에 뱉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 머금고 있다고 좋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30초 정도만 가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가글을 한 다음에는 매운 맛이 남을 수 있는데요, 이를 씻어내기 위해서 물로 헹구는 것은 하지 않아야 하는 행동입니다. 입안을 씻어내게 되면 효과가 크게 줄어들거나 없게 되기 때문이죠.


4. 가글은 하루 1~2회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5. 가글을 한 다음 20~30분 정도는 음식을 먹지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 여러가지 활용도와 걱정을 줄이기 위해서는 CPC 기반이 아닌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제품을 가용하게 되면 치아착색과 같은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