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할 때 감기에 잘 걸리는 이유는 뭘까?

2018. 1. 19. 22:42
728x90


피곤할 때 감기에 잘 걸리는 이유는 뭘까




월화수목금금금...

퇴근도 늦고 주말에도 출근을 해야하는 일이 이어지고 제대로 피로를 풀 시간이 없는 경우 우리는 쉽게 몸살에 걸리게 되죠.


몸도 으슬으슬 추워지게 되고 땀도 나고 기침에 식욕까지 떨어지게 되면 정말 몸이 안좋구나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다를 때 보다 이렇게 심신이 피곤할 때 이런 몸살 감기에 잘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피곤하면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람은 충분한 휴식과 수면시간을 통해서 신체와 정신을 쉬게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것이 학업이나 업무로 인해서 방해가 되거나 충분히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되면 신체의 회복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또 피곤하고 바쁜 일정으로 인해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식사의 질도 크게 떨어지게 될 수 있어서 영양소의 섭취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될 가능성도 높아지게 되죠.


이렇게 신체가 약해지고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쉽게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고 감기몸살이나 장엄이나 각종 염증 들이 쉽게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 피곤할 때일 수록 손을 자주 씻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식사 전이나 외출 후 혹은 간식을 먹기전 손을 비누로 씻는 것 만으로 많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을 다시 끌어올리려면~!?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고 늦잠을 자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그 이유는 잠자는 시간 일어나는 시간이 불규칙하고 잠자는 시간이 불규칙하게 되면 수면리듬이 깨어지기 쉽기 때문입니다. 되도록이면 평소와 같은 수면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으며 너무 피곤하다면 1시간 정도 더 자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섭취도 충분히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외식을 많이 하더라도 과일이나 야채 등을 챙겨먹으면서 비타민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C 등을 많이 보충하면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세요.

피곤한데 운동이 무슨말이냐 싶지만 운동부족으로 체력이 떨어지면 쉽게 지치고 피곤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체력을 높이는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