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보는 사람과 친해지는 대화법은 공감하고 공통점 찾기

2018. 1. 16. 23:14
728x90


처음보는 사람과 친해지는 대화법은 공감하고 공통점 찾기



낯선 사람과의 사이를 조금 더 가깝게 하는 요령은 바로 상대방에게 여러가지를 묻는 것이라고 합니다.

상대방이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를 파악하고 나와의 공통점이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그 사람과 사이를 빠르게 가깝게 하는 아주 좋은 요령이라는 것이죠.


사람의 심리는 낯선 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나와 공통점이 있다는 생각이 들면 친밀감이 생기게 되고 그 주제로 인해서 보다 쉽게 가까워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상대방에게 질문을 하세요.


1. 로멘스 영화가 좋은지 액션영화가 좋은가요?

2. 스포츠 경기를 좋아하시나요?

3. 고양이를 좋아하나요 개를 좋아하나요?

4. 어떤 음식을 좋아하시나요?

5. 술은 좋아하시나요? 주량은 어떻게 되나요?


등의 가벼운 질문부터 시작해서


6.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가장 잘한 일은?

7. 당신이 원하는 사람과 식사를 할 수 있다면 누구를 선택할 것인가요?

8. 농담으로라도 듣고 싶지 않은 행동이나 말은 어떤 것이 있나요?


이런 조금은 깊은 것에 대한 것까지 질문을 하고 또 같은 질문의 내용을 내가 대답을 하는 행동을 하면서 서로에 대한 생각과 공통점을 찾을 수 있으며, 공통점에 대한 대화를 시작하게 될 수 있습니다.





처음 만난 사람과는 어떠한 정보도 서로가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서로의 공통점을 찾고 서로의 생각을 들으면서 공통점 혹은 공감을 얻어낼 수 있는 질문들을 서로에게 하게 된다면 보다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고 그 속의 공통점을 통해서 더욱 많은 친밀감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또 질문에 대한 생각들을 서로 이야기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상대방에게 전달하고 또 공감을 받는 과정에서 두 사람의 친밀감은 더욱 더 깊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 질문은 가벼운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상대방이 기분이 나쁘지 않게 허락을 구한 뒤 질문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만남의 상대와 할 수 있는 이야기는 많지 않습니다.

평소에 이야기를 하는 것을 좋아하고 많은 주제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 상대방을 재미있게 할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이런 가벼운 질문들을 통해서 친해지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질문할 내용도 말주변도 없다면 가볍게 지금 함께 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 물어보고 답을 하는 것도 좋다고 하네요. 커피숍이라면 커피에 대한 이야기나 생각을 물어보거나 영화관이라면 영화의 재미나 정말 좋은 장면들에 대해서 물어보고 대답하는 등의 행동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죠.


만약 식당이라면 음식에 대한 생각을 하거나 맛에 대한 평가를 공감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도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