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고를 때 낮에 한번 밤에 한번 방문해봐야 하는 이유

2018. 1. 15. 22:59
728x90


[집 고르는 요령] 집을 고를 때 낮에 한번 밤에 한번 방문해봐야 하는 이유




살 집을 고를 때 가능하면 시간대를 달리해서 2번 가보라는 조언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만약 1번을 가야한다면 밤 시간에 방문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 문제점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밤 시간대가 중요하기 때문이죠.


집안에 들어가 볼 수 없더라도 저녁~밤 시간대의 집 근처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낮과 밤의 환경이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낮시간에는 사람도 없고 조용한 환경이지만 저녁이 되었을 때 유동인구가 많거나 혹은 주위의 상가 등으로 인해서 집 주변이 시끄러운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야간의 주위의 가로등이나 스포츠 시설이나 교회 등등의 밝은 불빛 때문에 빛공해에 시달리지 않는지를 확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빛공해가 심한 경우 잠을 제대로 잘 수 없는 환경이 되고 건강에도 좋지않다고 하니 이런 부분은 꼭 살펴봐야한다고 하네요.


또 사람이 없는 낮과 다르게 저녁시간에 방문하게 되면 층간소음의 정도나 소음이 얼마나 전달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낮보다는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확인해봐야 하는 것들도 점검해야합니다.


화장실이나 싱크대의 수압을 확인하고 물이 잘 빠지는 지 등을 확인하고 배수구의 냄새와 상태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통풍이 잘 되는지를 확인하고 벽 근처에 결로로 벽지가 젖은 흔적이나 곰팡이의 상태등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창문 주위에나 천장 등 물이 샌 흔적을 확인해볼 필요도 있습니다. 결로가 있거나 곰팡이가 있다면 이런 부위에 흔적이 남기 때문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냉자고의 크기나 위치 등도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냉장고나 TV 등이 들어갈 자리들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가전제품의 사이즈를 측정해서 이사할 집에 놓을 자리도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죠.


치안이나 주변환경들도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은데요, 시설이나 가로등이나 주위에 유흥가 밀집지역이 있지 않은지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 관리비 항목이나 주차 공간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