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알아보자

2018. 1. 10. 23:21
728x90

스마트폰 사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알아보자




휴대폰 사용이 건강에 많은 악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안구건조증이나 거북목 증후군 엄지손가락의 염증이나 불면증 등등 정말 많은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이 외에도 큰 사고의 위험을 스마트폰은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잘못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의 위험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발생한 사고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사고는 충돌과 부딧힘입니다. 앞을 보지않고 스마트폰만 보다가 벽이나 전봇대나 시설물 혹은 사람과 부딧히게 되면서 큰 사고가 발생하는 것이죠. 그리고 스마트폰을 보면서 걷다가 발생할 수 있는 추락, 미끄러짐 사고, 문에 끼거나 시설물에 찔리는 사고나 감전 등의 사고의 위험도 높습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이동하게 되면 각종 범죄에 노출이 될 위험도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 충돌, 부딧힘, 추락, 찔리는 사고, 범죄의 노출 이 외에도 스마트폰의 사용으로 다른 사람을 크게 다치게 할 수 있습니다. 운전중 스마트폰의 조작으로 인해서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경우도 적지않다고 하네요.





□ 이런 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스마트폰의 액정의 화면과 소리에 집중을 하면서 걷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에 의해서 주의력이 크게 분산이 되면서 사고의 위험성과 가능성은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한 사고는 일반적인 사고보다 더 크게 다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주위환경이나 현재의 상태를 인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제동을 걸거나 회피하려는 행동을 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추락이나 부딧힘과 같은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더 크게 다치게 될 수 있는 것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에는 이동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주위력이 심하게 분산되는 게임이나 동영상 시청, 뉴스기사 보기 등등의 활용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