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비만문제 해결하는 효과적인 방법 이야기

2018. 1. 7. 22:46
728x90


자녀의 비만문제 해결하는 효과적인 방법 이야기




어린 자녀들의 체중은 많은 부모님들의 고민꺼리 입니다.

체중이 남들보다 많이 나가서 다른 친구들에게 안 좋은 소리를 듣게되거나 혹은 건강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걱정을 하는 분들을 위해서 자녀의 체중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함께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


엄마나 아빠가 비만이면 자녀가 비만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 이유는 부모님의 생활습관을 자녀가 따라하기 때문이죠. 식사대신 피자나 빵을 먹는다면 자녀도 같은 음식을 먹고 부모가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자녀들도 하지 않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반대로 이야기하면 엄마와 아빠가 살을 빼면 자녀들도 함께 살이 빠질 가능성이 매우 높게 됩니다. 신체활동량이 늘어나고 식습관이 개선되면서 자연스럽게 체중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 자녀에게 "살 빼""운동해""먹지마"라는 말을 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스트레스만 주고 힘들게만 할 뿐이죠. 함께 먹고 함께 운동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간식은 모두 접시나 그릇에 덜어서 주세요.


아이스크림이나 간식을 포장된 상태로 주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이렇게 포장된 상태로 아이에게 주게되면 아이나 부모님이나 얼만큼의 양을 먹게되는지 혹은 먹게하는지 확인하기 힘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조금 귀찮더라도 모든 간식은 접시나 그릇에 자녀가 먹을만큼만 덜어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간식은 PC를 하거나 공부를 하면서 먹게하는 것이 아니라 식탁이나 테이블에 앉아서 먹게하는 버릇을 들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일에 집중하면서 먹는 음식의 경우 내가 얼마만큼의 음식을 먹는지 알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 극단적인 식이요법은 피하세요


아이들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소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충분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식이섬유 등을 섭취하는 것이 반드시 동반되어야합니다. 다만 체중이 늘어나는데 영향을 주는 정제된 탄수화불(흰쌀, 흰밀가루, 설탕)과 같은 음식은 피하고 복합탄수화물로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합탄수화물로 대체하게 되면 포만감을 더 오래 느낄 수 있고 허기를 줄이기 때문에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은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 해야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