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못자서 고생하는 불면에 고생하는 분들을 위한 해결법

2018. 1. 6. 23:27
728x90

잠을 못자서 고생하는 불면에 고생하는 분들을 위한 해결법




피곤한데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고 뒤척이면서 생각보다 오랜시간을 고생하다가 잠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본인이 가지고 있는 문제 때문에 잠을 청하는 것이 힘든 경우도 있지만 일상생활에서의 습관들이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게 방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일상생활의 습관을 개선하고 잠을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하네요.



■ 잠자는 공간에는 잠을 잘 수 있게...


주위의 가로등이나 불 빛이 강해서 잠을 못자거나 근무시간 등의 문제로 낮 시간대에 잠을 자야하는 경우에는 최대한 빛이 들어오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막 커튼과 같이 빛이 들어오지 않는 커튼을 이용해서 빛을 최대한 가려 잠을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침실에는 TV나 컴퓨터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침실은 잠을 자는 공간으로 인식해야 보다 편하게 잠이 들 수 있습니다.





■ 침실에서 스마트폰 사용은 금물...


잠을 자려고 누웠을 때 스마트폰을 보는 습관이 있는 분들의 경우 잠을 제대로 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밝은 액정으로 화려하거나 생각하게 만드는 게 만드는 게임을 하거나 드라마/영화를 시청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밝은 빛과 여러가지 화려한 것들이 잠들려는 뇌를 깨워 잠이 들지않게 방해하기 때문에 잠들기 전 스마트폰/태블릿의 사용은 피해야합니다.






■ 야식을 피하세요.


잠들기 전에 배부르게 먹으면 몸이 나른해지고 귀찮아지면서 잠이 잘 오기 때문에 야식을 찾는 분들이 있는데요, 자극적이거나 당분이 많은 탄산음료를 먹게 되면 잠이 오게 되지만 수면의 질을 크게 떨어지게 만들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잠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우유를 마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우유의 경우 수면을 유도하는 성분이 있지만 또한 위산을 촉진하는 효과도 있어 위장이 좋지않은 분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샤워는 뜨겁거나 차갑지 않게.


되도록이면 따뜻한 물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게 되면 신체의 살짝 높아진 온도를 신체가 낮추기 위해서 움직이게 되고 이렇게 조금 떨어진 체온은 잠을 자는데 더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 샤워는 잠들기 1시간 정도 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