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윤밴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자

2018. 1. 3. 23:12
728x90


습윤밴드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자




흉터를 적게 남기고 상처를 빠르게 회복하기 위해서 요즘은 습윤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이를 사용해본 분들의 경우 어느정도의 상처는 습윤밴드로 보호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습윤밴드를 잘 사용하는 방법과 왜 습윤밴드가 좋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습윤밴드를 사용하는 방법


넘어져서 까진 상졌거나 작은 화상을 입거나 하는 등 병원을 가지않고 직접치료할 수 있는 작은 상처의 경우에는 소독을 하기 보다는 습윤밴드로 보호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수돗물이나 생수 등으로 상처를 깨끗히 씻어내고 상처에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다음에는 깨끗한 수건이나 거즈 등으로 상처를 눌러서 지혈을 하는 것이 그 다음입니다. 지혈이 된 상황에서 습윤밴드를 붙여준다면 그 처치는 끝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 습윤밴드는 2~3일 마다 한번씩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습윤밴드는 상처가 아물거나 딱지가 떨어질 때까지만 붙이면 되는데요, 이 때에는 새살이 올라왔기 때문에 다른 곳의 피부색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돌아올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만약 흉터가 걱정된다면 딱지가 떨어지고 습윤밴드를 땐 다음부터 상처회복 기능이 있는 연고를 꾸준하게 발라준다면 더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왜 습윤밴드가 좋을까?


일반적인 상처의 경우 소독약이나 연고를 바르지 않더라도 잘 낫게 될 수 있습니다. 작은 상처의 경우 소독약을 반복적으로 바르고 연고를 바르지 않고 깨끗하게 씻은 뒤 지혈을 한 다음 습윤밴드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습윤밴드를 붙이게 되면 상처를 촉촉한 환경으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수분이 날아가지않고 온도를 유지시켜서 잘 아물게 될 수 있습니다. 또 상처를 보호하고 치료하기 위한 진물이 마르거나 닦이지 않게 하는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보다 빠른 치유가 가능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