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 달성률을 높이는 계획을 세우기

2017. 12. 30. 21:44
728x90


실천할 수 있고 목표 달성률을 높이는 계획



마음을 먹어도 3일이다.

라는 말이 있죠. 결심을 하고 노력을 하지만 많은 분들이 초반에 그만두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생긴말인데요, 이렇게 쉽게 실패를 하고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는 결심뿐만 아니라 잘 정리된 계획표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런 계회표를 만들기를 원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조금 더 오래 그리고 덜 지치게 목표를 향해 달려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큰 목표 아래에 세부적인 목표를 정한다.


1년에 30kg 감량이나 일어/중국어/영어 공부와 같은 큰 목적만 정하는 경우 쉽게 포기하게 됩니다. 너무 큰 목적만 있기 때문에 쉽게 포기하게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세부적인 목적을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년에 30kg을 감량하기로 했다면 월별로 한달에 2~3kg의 감량 목표를 정하거나 분기별로 체중감량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언어의 공부 역시 어떤 것부터 시작하고 어느정도의 수준으로 배울지에 대해서 정하는 것이 좋으며 한번에 3가지를 하기보다 현재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수정하는 것이 보다 좋을 수 있습니다.


※ 세부적인 목표를 정해야만 목표가 눈에 보이게 되고 달성하는 성취감을 쉽게 느끼게 만들어 오랜시간 목표를 향해 전진할 수 있게 합니다.





■ 성공가능성이 높은 방법에 대해 공부하자.


- 하루 8잔의 물이 칼로리를 더 소모하게 한다.

- 하루 식사 전 토마토를 한개씩 먹는다.

...

- 짧은 시간에 할 수 있는 언어학습법을 알아본다.

- 영어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등과 같이 성공률을 높이면서 매일 꾸준하게 할 수 있는 쉽거나 재미있는 방법들을 찾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쉽게 할 수 있는 일들을 찾고 꾸준하게 하는 것은 목표를 보다 쉽게 달성하게 할 뿐만 아니라 지겨워지거나 힘들 수 있는 시간들을 재미있거나 쉽게 해낼 수 있게하기 때문에 꼭 필요한 일이기도 합니다.


※ 다른 사람에게 나의 목표를 이야기하고 다니는 것도 효과적인데요, 내가 말한 것을 지키기 위해서 더 노력하게 만들기 때문입니다.(떠벌림 효과)






■ 휴식도 필요하고 자신에 대한 칭찬도 필요하다.


세부적으로 나눠진 목표들을 달성하면 어느정도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시간이나 방법이 필요합니다. 잠시동안 휴식을 취하거나 목표에 크게 해가되지 않는 수준에서 그동안 못해본 것들을 하는 것도 좋으며 모든 것을 놓고 재미있는 일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또 자신을 위한 선물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는데요, 이러한 보상들이 준비가 되어 있다면 더욱 열심히 목표를 향해 갈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보험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