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탄주 왜 더 빨리 취하게 하고 숙취가 더 심하게 만들까

2017. 12. 26. 23:18
728x90


폭탄주 왜 더 빨리 취하게 하고 숙취가 더 심하게 만들까?




여러가지 이유로 술을 섞어마시게 됩니다.

술과 커피를 섞기도 하고 술과 달달한 맛이 나는 음료를 섞기도 하고 맥주에 소주나 양주를 섞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알코올이나 음료를 섞어마시게 되면 몸에 더 안좋을 수 있고 더 빠르게 취하게 되거나 더 과음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않을 수 있어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폭탄주는 일반적으로 맥주잔에 술을 따라서 마시게 됩니다. 이 잔에 양주나 소주가 들어가고 맥주가 들어가게 됩니다. 독한 술에 맥주를 섞게 되면 맥주의 탄산과 순한 맛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양의 알코올을 섭취한다고 생각하지 못하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많은 양을 마시게 될 수 있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 맥주의 탄산성분이 알코올의 흡수를 촉진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섞어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섞은 술을 원샷하는 것은 더욱 더 많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높은 도수의 섞은 술을 빠른시간내에 많이 마시게 하기 때문에 과음을 하게되고 이 때문에 필름이 끊어지거나 술에 빨리 취해 행동을 조절하는 것이 힘들어지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많은 양의 술을 빠른시간 내에 마시게 하기 때문에 과음으로 인한 숙취를 더욱 더 심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 다른 음료와 섞어먹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에너지 드링크나 커피를 섞어 마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에너지 드링크 특유의 단맛이나 커피의 부드러운 느낌과 단맛이 들어가게 되면 먹기가 편하다는 느낌도 들기도 하고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섞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정말 좋지않은 궁합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 카페인인 음료를 술과 함께 먹게되면 사람의 몸은 카페인의 각성효과로 인해서 덜 취했다고 느끼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평소보다 많은 양의 술을 마시게 해서 위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에너지 드링크를 많이 마시게 되면 부작용으로 불안, 두통, 가슴 두근 거림이나 갑작스러운 행동변화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알코올과 섞어마시게 되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