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피로해소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2017. 12. 24. 22:58
728x90


효과적인 피로해소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심리적인 활동이나 육체적인 노동을 하게 되면 피로가 누적이 됩니다. 이 것을 잘 풀어주지 못하게 되면 피로가 누적이 되어서 힘든 일상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 때 많은 분들이 피로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에너지 드링크나 비타민을 먹게 되는데요, 이런 제품들은 신체의 피로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으며 오히려 피로를 더 가중시키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피로회복을 위한 에너지 드링크는 피하세요.


내일의 에너지를 오늘 빌려쓰는 것이 바로 에너지 드링크라고 하죠. 각성효과로 피로로 지친 신체를 속여서 힘을 내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음료나 제품들을 사용하게 되면 더욱 더 피곤해진 상태를 맞이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피로에서 신체가 회복하기 위해서는 휴식과 올바른 영양섭취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생활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까 합니다.





●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 회복하는 생활 습관



1. 운동을 하기

적지않은 분들이 피곤하면 신체활동량이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지않고 쉬는 것이 반복되는 경우 체중이 늘어나거나 신체활동량이 줄어들어서 체력이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을 장기간 꾸준하게 하게 되면 체력은 높아지고 피로에서 회복하는 힘도 커지게 됩니다.



2. 물을 충분히 마시기

신체의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로감과 같은 느낌을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피곤하면 이상하게 목이 마른 것도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하루에 물을 여러번 나눠 마셔서 신체의 수분이 부족하지 않게 한다면 이런 피로감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3. 좋은 음식 먹기

인스턴트나 가공식품을 먹기보다 신선한 야채와 탄수화물,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맛있고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은 신체가 필요로하는 영양을 충분히 보충하게 할 뿐만 아니라 기분을 좋게 해서 피로를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과일과 야채의 경우 비타민 C 등의 영양이 풍부해서 피로를 해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4. 올바른 휴식을 취하기

편안한 곳에 앉아서 좋은 음악을 들으면서 휴식을 취하거나 좋은 풍경을 그냥 멍하니 바라보면서 쉬는 등의 휴식은 피로를 해소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에도 정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휴식을 취한다고 술을 마시거나 하는 것은 오히려 피로를 누적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