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전 커피 한 잔이 운동을 더 오래 더 열심히 하게 만든다

2017. 12. 23. 23:52
728x90


운동 전 커피 한 잔이 운동을 더 오래 더 열심히 하게 만든다




기분이 그렇게 좋지않거나 피곤하다고 느껴질 때에는 블랙커피를 마시고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커피의 각성 효과 때문에 운동을 더 열심히 하고 오래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커피를 마시게 되면 졸음이 멀어지고 집중력이 생겨서 운동에 더 집중할 수 있어서 운동효과도 더 늘어날 수 있으며, 커피의 카페인이 근육이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이용하게 하는데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덜 지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운동 전 30분 전에 커피 한잔


커피의 각성효과는 대략 20분~30분이 지나면 나타나게 됩니다 이 효과는 1시간이 지나면 그 효과는 가장커지게 된다고 하며 그 각성은 사람에 따라서 3-6시간 정도 지속되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운동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운동 전 30분에 마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마시는 커피의 양이면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평소에 커피를 덜 마시는 사람의 경우에는 적은 양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에너지를 불태운다고 이야기 되는 에너지음료의 경우에도 고카페인의 각성효과와 당분 등을 통해서 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체중을 조절한다면 "블랙"커피


우리가 흔히 마시는 믹스커피 하나에는 생각보다 많은 설탕과 지방이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 전에 이런 믹스커피를 먹게 되는 경우 운동을 통해 먹은 지방과 당분까지 태워야하는 부담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커피 외에는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는 블랙커피를 마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블랙커피의 경우 단맛이 나는 커피에게 있는 단점이 없기 때문에 운동효과와 건강에 보다 좋을 수 있습니다.


※ 믹스커피의 경우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개당 7g 정도의 설탕이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이 양은 하루 설탕권장량(25g)의 1/3 정도가 되는 양이라고 하네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