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 중 먹으면 좋은 간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 12. 13. 21:58
728x90


등산 중 먹으면 좋은 간식은 어떤 것




생각보다 오랜시간 산을 오르고 내려야하는 등산의 경우 에너지 보충과 수분의 보충을 위해서 간식을 꼭 준비해야합니다. 그래서 등산을 하면서 에너지가 부족해지는 것을 예방하고 안전하게 산행을 마무리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등산 중에 먹어야하는 간식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서 많은 분들이 먹고있는 간식류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 초콜릿/초코바


많은 분들이 챙겨가는 대표적인 간식입니다. 초콜릿의 경우 당분이 빠르게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힘든 등산을 할 때 좋은 에너지 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초코바의 경우에는 아몬드나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가 포함되어 있어서 영양적으로도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겨울에 등산을 할 때에는 에너지바 보다 초콜릿/초코바 등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여름이나 다른 계절에 비해서 에너지 소모량이 많아기 때문입니다.



◈ 에너지바


요즘은 에너지바를 챙기는 분들도 많은데요, 에너지바의 경우 여러가지 영양이 골고루 들어 있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기 때문에 체중을 조절하고자 하는 분들이 선호하는 간식이라고 합니다. 열량이 높은 초코렛이나 초코바가 고민이라면 에너지바도 좋습니다.





◈ 바나나


운동선수들이 쉴 때 많이 먹는 과일이 바로 바나나죠.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풍부해서 에너지를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며 칼륨이 풍부해서 기력을 회복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바나나의 영양소들은 소화가 잘되어서 위에 부담이 되지 않아서 운동을 중간에 먹어도 불편함이 적습니다.



◈ 매실물

매실청이나 액기스를 탄 물도 등산에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당분을 섭취하는데 도움이 되며 매실의 경우 젖산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피로에서 신체를 회복하는데에도 도움이 되며 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수분부족의 증상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 매실의 경우 식중독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서 등산 중에 음식으로 탈이나는 것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