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이 오래가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2017. 12. 9. 23:11
728x90


포만감이 오래가는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




식사를 하고 난 다음에도 허전하거나 식사 후 얼마 후에 다시 배가 고픈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식단을 조절하더라도 허기 때문에 식단을 유지하기가 힘들고 추가적으로 섭취하는 음식들 때문에 체중이 쉽게 늘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포만감의 지속이 긴 음식들이나 간식을 섭취하면 이런 증상이 조금 나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만감을 주는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아침에 먹기 좋은 계란요리.


삶은 달걀이나 후라이 등을 먹으면 포만감이 생각보다 오래 갑니다. 이는 달걀의 단백질 성분 때문인데요,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허기가 줄어들고 포만감이 생각보다 오래가기 때문에 아침에 먹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아침을 간편하게 먹고 허기를 달래고 싶다면 달걀요리를 먹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아침에 먹는 사과와 토마토.


아침에 과일을 식 후나 식 전에 먹게 되면 포만감이 오래간다고 합니다. 과일이나 야채의 섬유질과 수분의 함량 그리고 비타민 등의 섭취로 영양까지 충분히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은 습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 잠들기 전에는 견과류


배가 고파서 잠이 오지 않는다면 "견과류"를 한 줌 정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는 단백질, 섬유질과 함게 몸에 좋은 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고 식욕을 줄여서 배고픔으로 잠들지 못하는 증상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견과류의 경우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한줌 이상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가짜허기를 해소하는 물


배부르지 않다 배고프다는 느낌은 신체의 수분이 부족해도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만약 배고플 상황이 아닌데 배가 고프다면 일단 물부터 마셔보세요. 물을 마시고 10분 15분 후에 배고픔이 사라졌다면 이는 수분부족 때문일 수 있습니다.


물을 자주 마셔주면 이런 거짓 허기가 없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