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감기에 잘 걸리는 이유는 뭘까?

2017. 12. 7. 23:34
728x90


겨울에 감기에 잘 걸리는 이유는 뭘까?




다른 계절에 비해서 겨울에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죠.

이는 추워진 날씨와 추워진 날씨 때문에 사람들의 생활과 행동이 많이 달라졌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1. 손을 잘 씻지않는 습관


겨울이 되면 추워진 날씨 때문에 손은 잘 씻지않고 주머니에 넣고 오랜시간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손에 묻어난 바이러스 등이 원인이 되어서 감기에 걸리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외출 전, 외출에서 돌아온 후, 식 전 등에 손만 잘 씻어도 감기에 걸릴 확률이 크게 낮아지게 된다고 하네요.



2.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다.


추워지게 되면 실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환기를 하는 횟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감기 바이러스는 접촉이나 공기를 통해서 전파가 되는데, 이렇게 환기가 안되고 많은 사람이 오랜시간 머무르는 곳일 수록 전염의 위험이 더 커지기 때문입니다.


위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외출 후 돌아오면 손을 깨끗하게 씻는 것이 좋으며 환기를 자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추워진 날씨 때문에


온도가 내려가게 되면 면역력도 함께 내려가게 됩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실내에서 옷을 따뜻하게 입는 것이 좋으며 내복이나 적당한 담요로 몸을 따뜻하게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보호하기만 해도 감기에 걸릴 확률은 낮아진다고 하네요.



4. 감기환자와의 접촉


감기에 걸린 가족이 있다면 그 가족은 다른 가족을 위해서 더 위생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외출 후 돌아오면 손을 꼭 씻고, 아이와 스킨쉽을 하기 전에도 손을 씻고, 물컵이나 수건 등을 따로 쓰는 등의 노력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면역력이 약하기 때문에 쉽게 감기에 전염될 수 있어 감기에 걸린 사람들의 노력이 필요하게 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