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마시는 커피가 좋지않은 이유는 뭘까?

2017. 12. 6. 23:18
728x90


식사 후 마시는 커피가 좋지않은 이유는 뭘까




밥을 먹은 뒤 꼭 커피를 마셔야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커피의 각성효과와 입에 남은 음식의 맛을 지우기 위해서라거나 기호식품으로 얻을 수 있는 만족감 등의 이유로 늘 마시고 있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식 후에 마시는 커피는 생각보다 몸에 안좋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식 후 커피의 단점을 알아보자.






첫번째는 철분흡수를 방해하기 때문


커피에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식사를 한 다음에 커피를 마시게 되면 음식에 있는 철분성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해서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철분이 몸에 부족하게 되면 여러가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짜증, 주의력 저하, 신경과민, 불안증세와 함께 피로감 등"이 철분부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 이런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라면 식후의 커피를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는 당분의 섭취


우리가 흔히 마시는 믹스커피 한봉지에는 당분이 7~10g 정도 들어있습니다. 이 양은 하루에 먹어야하는 당분의 1/3 정도 되는 양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양의 당분이 식후에 들어오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갑자기 상승한 혈당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체중관리를 해야한다면 식후에 마시는 믹스커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문점에서 파는 달달한 커피는 커피 한잔에 15~20g 정도의 설탕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세번째는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


밥을 먹은 뒤 블랙커피를 제외한 커피를 먹게 되면 밥 한공기를 먹는 것과 비슷하다고 하죠. 일반적인 커피에 들어있는 지방과 당분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밥을 적게 먹었다고 하더라도 체중이 늘어나게 될 수  밖에 없다고 하죠.


만약 체중을 조절하고자 한다면 식 후가 아니더라도 블랙커피 외의 커피를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