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체형 건강하게 체중을 늘리는 방법

2017. 12. 1. 23:34
728x90


마른체형 건강하게 체중을 늘리는 방법




체중을 줄이고 싶은 사람도 있겠지만 반대로 체중이 늘었으면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체중이 너무 낮아서 건강에 문제가 있기도 하고 마른 체형으로 인해서 주위 사람들에게 불필요한 오해를 받기도 하며, 너무 약한 신체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고 건강하게 체중이 불어났으면 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건강을 지키면서도 효과적으로 체중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원인을 찾는 것이 첫번째.


마른 분들의 경우 정말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다고 하지만 실제로 하루에 먹는 음식의 총량을 보면 적은 양을 섭취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죠. 또 적지않은 음식을 먹더라도 소화불량이나 변비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먹는 것이 지속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하고 문제가 있는 부분은 개선하는 것이 좋으며 장을 자극하거나 힘들게 하는 카페인이나 알코올 매운음식 등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만약 원인이 장의 문제나 하루 섭취량이 적어서 생긴 문제라면 음식을 먹는 횟수를 늘리고 소화가잘 되는 음식들을 먹는 것이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근육을 늘리는 것이 가장 효과적


너무 마른 체형을 벗어나고 체중을 늘린 분들의 공통점 중 하나가 근력운동이라고 합니다. 특히 마른체형임에도 체지방률이 높은 분들의 경우에는 근육량을 늘리면서 건강하게 체형의 변화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 되면 체형도 달라지고 체중도 높아지게 되기 때문에 정확한 계획을 짜고 여러가지 영양섭취를 함께 진행하면서 근육의 양을 서서히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후에는 충분히 영양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서 신체의 회복과 근육의 성장이 충분히 일어날 수 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근육을 키우는 것은 최소 3달정도는 지나야 어느정도 육안으로 그 효과가 확인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급하게 생각하고 포기하지 않아야 합니다.





◈ 간식을 자주 챙겨먹고 잠들기 전에 보충제를 먹는 것도 도움


견과류나 땅콩버터 말린과일 등의 간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건강에도 좋고 지방함량과 칼로리 등이 높기 때문에 체중을 늘리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입이 짧아서 많은 음식을 섭취하기 힘든분들에게 좋을 수 있는 간식입니다.


운동 후나 잠들기 전에 우유나 두유에 단백질 보충제 등을 섞어서 마셔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