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로 고생했다면 충분한 영양섭취 휴식이 필요합니다

2017. 11. 29. 23:26
728x90

감기로 고생했다면 충분한 영양섭취 휴식이 필요합니다




감기로 고생을 한 다음에는 떨어진 체력을 빠르게 회복시켜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체력이 떨어져 있게 되면 신체의 면역력이 떨어지고 쉽게 피로감을 느낄 수 있어 다시 감기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감기로 고생하고 체중이 줄어들었다면 부담스럽지 않으면서 영양과 면역력에 좋은 성분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로 고생한 사람들 중에서 땀을 많이 흘린분들의 경우 "탈수"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감기에 걸렸을 때에는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미지근한 보리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식욕이 없을 때에는 이온음료를 먹어주는 것도 좋은데요, 이온음료에는 적당량의 열량과 영양소가 있어서 회복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기에 걸렸거나 나은지 얼마안된 상태라면 소화력이 많이 떨어져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능하면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 역시 반드시 필요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거나 일을 하게 되면 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발생하게 되고 피로가 생기게 되면서 떨어진 면역력이 더 떨어지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감기에 낫자마자 바로 다시 감기에 걸릴 수 있는 몸 상태가 될 수 있다는 것이죠.


감기에 낫더라도 한동안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서 신체가 회복할 수 있게 적당한 신체활동과 가벼운 산책 등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기에 완전히 나았다면 운동을 시작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운동을 하는 것은 감기를 예방하는 가장 확실하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근육양이 많아지게 되면 신체의 온도가 높아져서 면역력이 크게 높아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면역력이 높아지게 되면서 감기에 잘 걸리지 않게 된다는 것이죠.


그리고 운동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피로에 빠르게 회복될 수 있게 체력을 높이기 때문에 보다 좋은 몸상태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