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아이들의 비만의 원인들을 알아보자

2017. 11. 21. 23:17
728x90


성장기 아이들의 비만의 원인들을 알아보자




자녀의 체중문제는 많은 부모님들이 격고 있는 문제인데요,

그 중에서도 부모님이 알지 못하는 이유로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에는 더 큰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주 어린 성장기 아이들의 급격한 체중증가의 이유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만약 자녀가 이에 속한다면 문제를 해결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빠른 식사시간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은 아이가 빨리 식사를 마치기를 원하죠.

하지만 반대로 먹는 것에 대한 속도를 조절하지 못해서 너무 빨리 먹는 아이들도 있습니다. 이런 아이들의 경우 너무 빠른 시간에 식사를 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식탐으로 인해서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될 수 있습니다.


빠른 식사는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만들어 체중이 증가하는 원인이 되게 됩니다.



□ 아침을 거르기


아침을 먹는 습관을 가지지 못하고 거르는 습관을 가진 아이들은 체중이 늘어나기 쉽습니다.

배고픔으로 고칼로리 간식을 먹는 경우가 많거나 점심시간에 배고픔으로 인해서 더 많은 음식을 먹게 되죠.


너무 배부르게 먹다보니 저녁이 되어도 입맛이 없어서 식사 시간에 투정을 부리게 되고, 밤이 되면 배고파서 또 칭얼거리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가능하면 아침을 먹는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좋습니다.





□ 스마트폰이나 TV를 너무 오래 시청하는 습관


하루에 보는 TV나 스마트폰의 시청시간이 늘어나게 되면 아이들의 활동량은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아이들의 경우 정말 열심히 뛰어놀아야하는 시간에 도 가만히 화면만 보게 되게되면 필요한 에너지 소모가 되지 않아서 지방으로 축적되기 쉽습니다.


또 TV의 자극적인 화면에 끌려서 운동이나 여러가지 활동에 재미를 못느끼게 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시청시간을 줄이거나 정해진 시간만 볼 수 있게 제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부모님의 문제


부모님이 살찌면 아이도 같이 살이 찐다고 하죠. 부모님의 잘못된 식습관이나 고칼로리 야식을 먹는 습관 운동을 귀찮아하는 것들을 자녀가 함께하고 따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녀의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는 부모부터 달라져야한다고 하죠.


자녀에게 지시하기보다 함께 산책이나 운동을 동참하고 식습관을 함께 고쳐나가는 것으로 아이의 체중은 충분히 조절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