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 쉽워졌다면 난이도를 높여보자 - 운동강도 높이는 요령

2017. 11. 11. 23:22
728x90


운동의 강도를 높이는 방법




운동을 어느정도 하다보면 몸에 익거나 체력이 늘어나서 예전만큼 어렵거나 힘들지 않은 시기가 오게 됩니다. 이럴 때에는 이전보다 조금은 더 높은 강도로 진행을 해야 몸이 자극을 받고 심박도 빨라져서 운동효과가 좋아지게 됩니다.


오늘은 어떻게 운동의 난이도를 높여야하는지 감이 잘 안잡히는 분들에게 여러가지 방법들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보폭을 넓게 팔을 힘차게


빠르게 걷기 운동을 하는 분들의 경우 생각보다 빠르게 적응이 되게 되는데요. 이럴 때에는 "속도/팔휘두름/보폭"을 조금 더 빠르고 힘차고 넓게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팔을 흔들고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만으로도 칼로리 소모는 늘어나게 됩니다.



▶ 중량을 더 높이기


아령을 들거나 역기를 드는 운동을 할 때에는 중량을 더 높이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중량을 높게 하면 더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고 또 근육의 성장을 돕기 때문에 운동 후의 신체의 변화도 더 확실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운동효과를 보고 칼로리 소모를 늘리려면 중량을 효과적으로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음악을 들으면서 하기


헬스장을 가면 빠른 비트의 음악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렇게 빠르고 신나는 음악을 듣게 되면 걷기나 달리기의 속도가 음악을 따라가면서 더 높은 강도의 운동을 진행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 음악의 속도에 맞춰 진행하게 되며 더 오랜시간 달릴 수 있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신나는 음악을 들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경사를 높이기


헬스장 등의 기구는 경사를 조절할 수 있는 것들이 있죠. 이런 경사를 조금만 높여도 운동의 강도는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만약 헬스장에서 트레드밀(러닝머신)을 사용한고 이 것의 운동강도가 낮다고 생각된다면 경사를 어느정도 조절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1%의 경사만 높아져도 느껴지는 것은 아주 커서 효과와 칼로리소모는 많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