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링북 색칠하기 스트레스 해소 정신건강에 좋은 이유

2017. 11. 10. 22:38
728x90


컬러링북 색칠하기 스트레스 해소 정신건강에 좋은 이유




요즘 많은 분들이 컬러링 북이나 명화그리기 등을 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추워지는 계절에는 집에서 가볍게 할 수 있는 이런 쉬운 놀이가 더욱 더 인기가 높아지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런 단순한 작업과 완성되어지는 것이 눈으로 보이는 컬러링북이나 명화 색칠하기 등은 생각보다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불안하거나 우울한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생각보다 쉽고 결과가 눈으로 보이는 작업


우리 현대인은 많은 일을 하지만 이 것을 체감하기는 힘들죠. 그래서 매일 매일 하는 일이 덧없다고 느껴지기도 하고 의욕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특히 공부나 진전이 없는 업무를 하는 경우에는 이런 일이 더욱 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색칠하는 놀이는 색칠을 한 만큼 시각적으로 보여지고 노력한 만큼 완성되어지는 것이 바로 느껴지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우울과 불안을 해소하고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완성된 결과물을 전시하는 것도 효과


명화를 따라그리는 색칠공부의 경우 완성을 한 다음 그 것을 오랜시간 보존할 수 있게 처리한 다음 실내 인테리어로 걸어두어도 좋은데요, 이 것을 볼 때마다 내가 저 것을 만들었다는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서 보다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 퍼즐 역시 마찬가지로 정신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 일을 하는 것이 스트레스가 되지 않게 조심해야합니다.


많은 페이지가 있는 컬러링 북이나 엄청나게 복잡한 명화그리기를 구매하는 경우 사람에 따라서 이 것을 해야하는 업무처럼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자신에게 맞는 난이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고, 작업하는데 오래 걸리지 않는 것부터 점점 난이도가 높은 것으로 높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부터 너무 페이지가 많거나 난이도가 높은 것을 선택하면 오히려 스트레스가 될 수 있으니 이부분은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