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계곡 수영장 등 물놀이시 콘택트렌즈 사용 주의

2013. 7. 22. 22:19
728x90

 

바다 계곡 수영장 등 물놀이시 콘택트렌즈 사용 주의

 

 

 

 

물놀이를 갈때 콘택트렌즈를 끼고 활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는 안구염증이나 눈의 통증, 충혈, 과도한 눈물, 시력저하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물놀이때는 콘택트렌즈는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이때는 안경이나, 혹은 시력보정 물안경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개인적으로는 1회용 렌즈의 구입, 사용을 추천합니다.

 

 

 

 

휴가철을 맞아서 여행지등에서 렌즈를 들고가거나 할때 세균번식이나 기타등등의 오염의 걱정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콘택트렌즈를 착용한 경우, 혹은 예비용으로 가져가는 렌즈에는 사용 후에는 반드시 의약외품으로 식약처 허가를 받은 생리식염수, 렌즈세척액, 보존액만을 사용하여 세척, 살균, 소독을 철저히 한 뒤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한다고 하더라도 세균등에 감염될 확률이 증가하기때문에 개인적으로 1회용 렌즈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놀이도중, 수영장등에서 콘텍트렌즈를 착용시에 세균에 감염될 확율이 상상초월으로 증가하며, 수영장 소독액, 각종 세균, 오염물이 렌즈에 남아서 눈에 염증과 궤양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1회용 렌즈를 착용하고 물안경등으로 보호하는게 좋으며, 이때 사용한 렌즈는 물놀이가 끝나면 바로 버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항상 렌즈를 착용하기전엔느 손을 깨끗하게 씻고, 렌즈 역시 렌즈에 손상되지 않게 세심하게 세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놀이할때는 1회용렌즈를 사용하고, 물놀이가 끝났을때도 1회용 렌즈를 착용하는 등 세균감염에 지속적인 주의를 기울이고 신경을 써야합니다.

 

※ 1회용 렌즈 역시 장시간 착용하거나 할때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이 역시 시간에 맞게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