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비만 해결은 부모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

2017. 11. 7. 22:49
728x90


어린이 비만 해결은 부모의 도움이 꼭 필요하다




어린 아이의 체중이 늘어나게 되면 많은 부모님들은 아이에게 여러가지 감량 방법을 사용하게 됩니다. 근데 대부분의 방법들이 효과가 없는 경우가 많죠.


그 이유는 아이의 경우 절제력이 약하고 충분히 신체활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아이의 감량은 매번 반복해서 실패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 오늘은 이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식탁에서 함께 하는 체중감량~!!!


함께 먹는 식탁에 고지방의 칼로리가 높고 염분함량이 높은 음식이나 국물요리가 있는데 아이에게만 먹지말라고 하는 것은 절대 효과적이지 못합니다. 아이는 자기를 제외한 사람들이 먹는 것이 화가 나게 되기도 하고 현재 상황이 나쁘다고 생각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같이 밥을 먹는다면 함께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이나 국물요리 짜거나 칼로리가 너무 높은 음식만 피해서 함께 식사한다면 감량은 쉬워질 수 있습니다.


§  배달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아이를 빼고 매번 어른들만 먹는 것도 아이의 정서에 좋지않고, 또 함께 먹는 것은 체중을 늘리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 함께 운동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은 방법


식사를 한 다음 아이에게만 운동을 하라고 이야기하면 아이는 하지 않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이런 상황을 해결하고 아이가 꾸준하게 운동을 하게 하기 위해서는 함께 운동을 하거나 산책을 나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부모와 함께 하는 운동시간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아이의 활동량은 많아지고 체중은 서서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 함께하는 것이 아이를 운동에 참여하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 아이에게 편하다고 가공식품을 먹게하기보다는 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준비


아이들이 좋아한다고 또 부모님의 편하다고 배달음식이나 가공식품을 먹이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아이가 체중에 문제가 없다면 이런 음식을 가끔 주문해서 먹이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아이가 체중에 문제가 있다면 되도록이면 피하게 하는 것이 좋겠죠.


아이가 이런 음식을 조를 때에는 아이와 약속을 하고 일주일에 1회나 특정 요일에만 먹을 수 있다고 정해두면서 조절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 탄산음료를 피하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 가공음료에는 생각보다 많은 당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런 음식들은 냉장고에 넣어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들의 비만은 어른들의 문제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님의 잘못된 식습관을 아이가 함께 하면서 체중이 늘어나게 되거나 운동부족이나 야식의 반복적인 섭취 등등 여러가지의 이유로 비만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부모님의 생활패턴을 정상적으로 바꾸고 먹는 음식도 건강식으로 교체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