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 자신감을 높이고 싶다면 운동을 시작하자

2017. 11. 4. 22:23
728x90


자신감을 높이고 싶다면 운동을 시작하자




운동을 하는 것은 많은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종 질병의 위험을 줄여주고 잠을 편안하게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기도 하죠. 그 외에도 건강한 신체와 체력으로 일이나 공부를 하는 능력이 높아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운동은 가장 빠르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자신감 향상 방법이기도 합니다.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데 효과적인 운동"


운동을 하는 것은 성취감을 얻거나 자신의 모습이 변화되는 것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들어올리는 무게가 늘거나 체중이 줄어들거나 혹은 몸매가 보기 좋게 변하는 등 자신이 변하는 것을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또 도전하는 것을 반복해서 극복하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많이 느끼게 되고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기기 때문에 운동은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체중으로 인해서 자존감이 떨어졌다면 체중을 줄이는 것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삶의 질의 향상도 기대"


체중을 줄이고 좋은 몸매로 바뀌면 사람의 성격이 달라진다고 하죠. 예전보다 활력이 있고 생기가 있게되면서 자신감이 높아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통해서 성취감을 느낀만큼 도전하고 싶은 일들도 많이 발생하게 되기도 합니다.


특히 대인관계에 있어서 보다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데요, 자존감이 높아지고 하는 일에 자신감이 넘치게 되면서 주위 사람들과의 관계가 더욱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충분한 운동은 신체를 숙면에 취할 수 있게 적당하게 피로하게 만들기 때문에 잠을 잘 청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좋은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강해진 신체/체력으로"


근력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사람은 감기에 잘 안걸린다고 하죠. 또 근력운동으로 신체의 근육양이 많은 사람의 경우에는 기초대사량이나 칼로리 소모가 많아서 같은 양을 먹어도 쉽게 체중이 늘어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공부나 업무를 할 때에도 높아진 체력으로 인해서 쉽게 지치지 않게 되고 휴식을 취하면 운동하기 전보다 빠르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