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는 스트레칭이 효과가 높다

2017. 11. 3. 23:49
728x90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는 스트레칭이 효과가 높다




일이 잘 풀리지 않아서 짜증이 나거나 화가나는 상황 그리고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게 되는 상황이라면 스트레칭을 하거나 가볍게 산책을 하면서 몸을 푸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은 현재의 상황을 더 나은 상황으로 만들어주며 스트레스로 인해서 긴장된 상황에서 다른 스트레스 요인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의 몸은 화가나거나 과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긴장을 하며 움츠려 들 수 있는데, 스트레칭은 긴장으로 인해서 몸이 아프게 될 수 있는데 이를 예방하는데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은 가볍게 진행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만약 평소에 몸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다면 더욱 더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가볍게 몸을 늘리고 움츠리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팔부터 스트레칭을 하면서 천천히 늘려주는 것이 좋은데요, 팔, 다리, 배, 가슴, 어깨, 목, 얼굴의 순서로 근육을 풀어주게 되면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데 효과적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근육을 긴장시키고 늘리고 풀어주는 행동이 반복될 수록 상태는 나이질 수 있다고 하네요.





오랜시간 학습이나 업무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받았다면 30분 정도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0분 정도 산책을 하면서 몸을 가볍게 풀어주게 되면 오랜시간 앉아있으면서 굳은 근육과 부담이 가해지던 근육들이 풀어지기 때문에 보다 나은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또 오랜 시간 앉아있었다면 앉아서 휴식을 취하기 보다는 서서 휴식을 취하거나 이동을 하는 등의 신체활동을 하면서 몸을 풀어주는 것이 피로감을 해소하고 현재 상태의 부정적인 요인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추워진 계절에는 스트레칭을 더 자주하세요.


몸이 추워지게 되면 자연스럽게 몸은 움츠려들게 됩니다. 이렇게 움츠려드는 것이 오래지속되면 목이나 등 어깨 머리 등에 근육통이나 두통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따뜻하게 옷을 입는 것이 중요하며 자주 몸을 움직이고 스트레칭을 하면서 몸이 긴장된 것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