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심하게 피로하고 녹초가 된다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2017. 10. 28. 23:16
728x90


운동 후 심하게 피로하고 녹초가 된다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




더이상 움직이지도 못할 만큼 녹초가 될 때까지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않을 수 있습니다.

운동을 자신의 체력을 넘어서서까지 반복을 하게 되면 피로가 제대로 회복되는 것이 느려질 수 있으며 면역력 약화나 불면증 등을 유발하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너무 힘들고 오랜시간 동안 운동을 하게 되면 신체의 근육의 통증이나 심한 피로감으로 인해서 다른 것을 할 의욕이 많이 줄어들기 때문에 체력에 맞지 않은 과한 운동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녁에 잠들기 전에 녹초가 될 정도로 운동을 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격한 운동을 하게 되면 신체의 흥분과 근육통으로 인해서 잠을 자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격한 운동은 최소 잠들기 2시간 전에 모든 과정을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잠을 자야하는 시간에 잠들지 못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피로감이 누적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운동을 심하게 한 다음에는 반드시 충분한 영양의 섭취는 반드시 필요!


그래야 운동을 한 뒤에 손상된 근육의 회복이 빠르게 진행되고 피로가 해소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 후에는 충분한 단백질과 적당한 탄수화물을 반드시 섭취해야만 근육의 회복이 빠르고 더욱 강한 근육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고강도의 운동을 했을 때에는 더욱 더 이런 음식들을 잘 챙겨먹어야하는데요, 그만큼 많은 근육이 손상되고 자극되었고 에너지의 소모가 발생했기 때문에 빠르게 보충해줄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초기에는 이런 녹초가 되는 증상은 당연한 증상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은 쉽게 녹초가 되고 힘들어하게 되는데요, 이런 분들의 경우에는 이런 증상에 대해서 크게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근력과 체력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체력이 없는 상황이며 근육이 자극이 되는 단계이기 때문에 운동 후 녹초가 될 만큼 힘든 것은 당연한 문제이며 체력과 근력이 향상되면 이런 문제는 사라지게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