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가 잘 안떨어진다면 이렇게 해보는 것은 어떨까?

2017. 10. 23. 23:05
728x90


안떨어지는 감기에서 벗어나는 요령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은 감기를 이어서 계속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첫번째 감기에 걸린게 나을 때 쯤 다른 사람에게 감기가 옮아서 고생하거나 감기가 오랜시간 잘 낫지않아서 고생하는 경우도 있죠.


이런 상황이라면 감기의 치료와 함께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 내복을 입기


감기에서 회복하는데 왜 내복이 도움이 될까 싶은데요, 실제로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몸은 체온이 1도 내려가면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감기에 쉽게 걸릴 수 있는 상태가 되기 쉽죠.


하지만 체온이 1도가 올라가게 되면 면역력도 함께 상승하기 때문에 감기에 더욱 강한 신체가 될 수 있습니다.


내복은 체온을 유지하고 떨어지지 않게 하는데 가장 좋은 효과가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 운동을 하기


운동을 하는 것이 감기를 이기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근력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해드리는데요, 근력운동을 꾸준하게 하게되면 신체의 근육의 양이 늘어서 면역력이 함께 증가하기 때문에 감기에 잘 걸리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운동은 신체활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과도 있어서 스트레스로 인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손을 자주 씻기


손을 비누칠을 해서 씻는 것만으로도 감기를 크게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외출 후 돌아오면 손씻기

2. 나의 얼굴이나 타인의 얼굴을 만져야 할 때 손을 씻기

3. 식사나 간식을 먹기 전에 손씻기


등의 활동만으로도 감기는 충분히 예방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외출 후의 손씻기는 가족 모두 해야하는 일인데요, 외부에서 손에 뭍여 온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가구나 활동하는 영역에 묻을 수 있고, 이 것이 가족 모두에게 감기를 전염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