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고 걷는 운동을 위한 운동화를 고르는 요령 정리

2017. 10. 19. 22:46
728x90


달리고 걷는 운동을 위한 운동화를 고르는 요령 정리




날이 선선해져 활동하기 좋은 날씨가 되기도 했고, 긴 연휴로 인해서 체중이 살짝 증가한 분들의 경우 걷기나 가벼운 조깅을 계획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운동을 할 때에는 최소한의 장비는 필요하게 되는데요, 러닝화나 워킹화 등 자신의 목적에 맞는 신발은 꼭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운동화 고르는 요령


신발을 구매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시간대를 잘 선택해서 직접 신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오후가 지난다음에 구매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오후에 확인하는 것이 좋은 이유는 오후가 되면 여러가지 활동으로 발이 붓거나 부피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아침에 신발을 사게 되면 오후에 부은 발 때문에 작게 느껴지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운동화는 양쪽 모두 신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의 발은 양쪽 사이즈가 모두 같지 않기 때문인데요. 가능한 양쪽 모두 신어보고 가볍게 걸어보면서 나의 발과 신발의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발 상태에 따라 재질도 꼼꼼하게 확인하세요.

운동을 할 때에는 발에 열과 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발에 열이 많이 나거나 땀이 많이 나는 분들의 경우에는 통풍이 잘되는 메시처리가 된 것을 신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 적당한 쿠션이 있는 신발이 좋습니다.

사람은 달리거나 걸을 때 뒷쪽부터 닿게 됩니다. 이 때 제대로 충격을 분산하고 완하하지 않으면 뒤꿈치나 발목에 많은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뒷굽이 어느정도 높고 충격을 분산해줄 수 있는 쿠션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 신발은 반드시 신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은데요,

신발이 너무 작으면 압박감으로 발가락이나 발의 피로감이 커지게 되며, 신발이 너무 크면 신발안에서 발이 움직이기 때문에 발목과 발가락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 걷는 운동을 한다면 워킹화 달린다면 러닝화


비슷할 수 있지만 워킹화와 러닝화는 조금 차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목을 보호하거나 쿠션으로 충격을 줄여주는 것이 다르고 각각 걷기와 달리기에 맞게 제작되어 나와있기 때문에 내가 하는 운동에 맞는 것으로 선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걷기도 하고 달리기도 한다면 러닝화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