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걷기와 달리기 어느쪽이 맞는 운동일까

2017. 10. 15. 23:33
728x90


나는 걷기와 달리기 어느쪽이 맞는 운동일까




운동을 시작하려는 분들의 경우 걷는 것과 달리는 것 중 어떤 것을 선택해서 진행해야할지 고민을 합니다. 


걷기부터 시작하면 칼로리 소모가 작을 것 같고 달리기 부터하면 오랜시간 운동을 못할 것 같아서 고민을 하는데요, 오늘은 이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운동을 시작하는 단계라면 걷기부터 진행하자.


운동을 오랜시간 쉬었다면 걷기 운동부터 진행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오랜시간 쉬면서 신체의 근육의 양이 줄어들었을 수도 있고 체력이 많이 떨어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다시 시작하는 단계라면 걷기 운동부터 진행하면서 신체의 근력을 높이고 체력을 높여나가는 것이 더 좋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시작하고 체력이 어느정도 붙고 운동이 몸에 익는다면 걷는 속도를 늘리거나 거리를 더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어느정도 체력에 자신이 있고 체중이 높지 않다면 달리기.


달리기를 하는 것은 빠른 시간내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의 체력이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또 달리기는 짧은 시간내에 칼로리 소모량이 높기 때문에 많은 시간을 유산소 운동에 투자할 수 없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운동일 수 있습니다.


다만 달리기는 걷기에 비해서 충격이 크고 부상 위험이 높고 체력이 낮은 경우 원하는 만큼의 운동을 지속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체중이 높거나 체력이 낮은 분들은 체력을 기르거나 체중을 줄인 다음에 진행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 좋다고 이야기하기는 힘든 운동방법.

걷기의 경우 관절이나 몸에 가해지는 충격이 적고 부상의 위험이 낮으며 배우지 않고도 누구나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달리기와 비슷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더 오랜시간 더 많은 거리를 걸어야한다는 단점이 있죠.


달리기의 경우에는 빠른 속도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체력이 낮은 경우 충분한 운동효과가 발생할 때까지 달릴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