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후유증을 해소하는데에는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

2017. 10. 4. 23:40
728x90


명절 후유증을 해소하는데에는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




긴 시간의 휴일이 지나고 난 다음에는 이상하게 피로감이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겠지만 불규칙한 수면리듬이나 낮잠 그리고 밤 늦게까지 활동하다가 늦게 잠드는 일이 많기 때문이며 밤 늦게까지 음식이나 술을 마시고 잠드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입니다.


또 고칼로리의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을 많이 섭취해서 체중이 급하게 늘어나기도 해서 평소보다 몸이 무겁게 느껴지기도 하죠.





이런 상황을 해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운동"이라고 합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명절에 쌓인 스트레스가 해소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외에 명절에 받았던 화 등을 분출하는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정신적인 건강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운동은 적당한 신체의 피로감을 주기 때문에 불규칙해진 수면리듬으로 밤에 잠이 오지않는 상황을 예방하는데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물론 운동은 떨어진 체력과 면역력을 다시 높여주기 때문에 긴 휴식 후 찾아오는 감기나 몸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휴식기에 늘어버린 체중을 줄이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연휴에 찐 살은 되도록이면 14일 이내에 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이 시기가 지나버리면 체중을 줄이는 것이 몇 배나 힘들어지기 때문에 빠른 시기에 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 체중을 줄이는데 적당한 유산소운동 그리고 식이요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하루 30분에서 1시간정도의 유산소 운동과 함께 평소보다 500kcal 정도를 덜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빠르게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하니 긴 휴일동안 체중이 줄었다면 운동을 통해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학업이나 업무에 복귀를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업무/학업 후의 약속을 며칠동안 잡지 않는 것이 좋으며 집으로 돌아가서 적당한 운동을 하거나 휴식을 취하면서 몸을 회복하고 적당한 시간에 잠들 수 있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신체리듬을 정상화되어야 후유증이 적고 긴 휴일동안 생긴 피로감을 빠르게 해소할 수 있기 때문.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