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향적인 성격인 친구 연인을 대하는 요령

2017. 10. 1. 23:28
728x90


내향적인 성격인 친구 연인을 대하는 요령




사람의 성격은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자신과 성격이 다른 사람을 대할 때에는 그에 맞는 방법으로 접근을 하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이런 행동들은 상대방을 편안하게 만들기 때문에 더 친밀한 관계가 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내향적인 사람을 대하는 요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내향적은 성격은 어떤 성격?


말수가 적고 조용하고 혼자 있기 좋아한다는 것은 내향적인 성격을 본 사람들이 평가하는 이야기죠. 실제로는 말을 아끼고 신중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말보다 실천을 하는 것을 중요시하며 혼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즐기는 성향에 가깝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향적인 성격을 약한 성격이나 고쳐야 하는 성격으로 보는 시선은 어울리느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내향성은 외향적인 사람에 비해서 활동을 할 때 배터리가 빨리 줄어드는 스타일이라고 보면 될 듯 합니다. 그래서 야외활동이나 다양한 모임 등을 찾기보다는 스스로 즐거워 할 수 있는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많은 것이죠.


적지않은분들이 내향성인 사람은 사람 만나는 것을 싫어한다고 이야기하기도 하는데요, 과한 사회적인 활동과 과도한 외부활동에 대한 부담을 느낄 뿐 사람을 만나거나 자극적인 활동을 하는 것을 싫어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내향적인 사람을 만날 때에는 되도록이면 한번에 많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정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거나 혹은 활동적인 활동을 하는 곳을 방문한다고 하더라도 그 뒤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시간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내향적인 사람의 경우 사람에 따라서 외부의 자극적이고 부담스럽게 많은 사람들 사이에 있는 자리는 싫어할 수 있기 때문에 약속을 하기 전에는 만남의 목적에 대해서 미리 이야기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내향적인 성격이나 외향적인 성격이나 크게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다만 자극적이거나 외부의 활동으로 인해 배터리가 빨리 줄어들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고려한다면 충분히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외향적인 사람이 차를 마시면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는 것에 정신적 에너지가 빨리 줄어드는 것처럼 내향적인 사람은 너무 많이 자극적이고 활동적인 시간에 정신적인 에너지가 빨리 줄어드는 성향이라고 보시면 될 듯.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