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으로 굳어진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방법

2017. 9. 27. 23:23
728x90


긴장으로 굳어진 몸과 마음을 풀어주는 방법




어려운 사람을 만나거나 실수를 하지 않아야하는 발표나 만나서 좋은 인상을 주고 싶은 만남 등등 여러가지 상황에서 사람은 긴장을 하게 됩니다. 긴장을 하게 되면 잘 준비해둔 것도 실수를 하게 되거나 하지 않아야 하는 행동을 하게 되는 등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가능한 마음을 안정시키고 상황을 맞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효과가 있고 짧은 시간에 시도해볼 수 있는 요령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오렌지 향기가 도움

긴장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냄새에 예민해지기도 하고 각종 감각에 예민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민감해지는 것을 오렌지 향기가 안정화 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렌지향을 맡게 되면 스트레스나 불안감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만약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오렌지 오일의 향을 맡아보는 것을 시도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껌을 씹으면 집중력의 향상의 효과

껌을 씹을 수 있는 장소와 상황이라면 껌을 씹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은 야구선수와 같은 스포츠 선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껌을 씹으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함과 동시에 씹는 행위로 뇌를 자극시켜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따뜻한 차나 음료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차를 천천히 마시면서 마음도 진정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안면 스트레칭

얼굴을 찌푸렸다가 다시 펴는 안면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긴장으로 나빠진 혈색을 돌아오게 하는데에 도움이 되고 얼굴의 표정이 굳어있는 것을 풀어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긴장을 했다면 15초 정도 얼굴을 찌푸렸다가 펴는 스트레칭을 해보길 바랍니다.


- 상황을 연습하기

상황에 익숙해지면 긴장과 불안이 많이 줄어든다고 하죠. 발표를 한다면 소리내서 발표를 해보는 것이 좋으며 사람과의 만남을 예상한다면 만나서 할 인사를 입으로 소리내서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습을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머릿속으로 상황을 시물레이션 해보는 것도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