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 드레싱 칼로리 - 생각보다 열량이 높은 드레싱이 많다

2017. 9. 20. 22:57
728x90


샐러드 드레싱 칼로리 - 생각보다 열량이 높은 드레싱




샐러드는 마음 껏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죠.

채소들의 경우 수분함량이 높고 지방이 적고 식이섬유가 많아서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그렇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샐러드의 경우 드레싱의 종류에 따라서 생각보다 높은 함량의 염분과 당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잘 골라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마요네즈 성분의 드레싱은 피해야합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드레싱은 마요네즈를 이용한 드레싱이 많습니다. 이런 소스로 마카로리를 버무리거나 각종 채소와 과일들을 버무려서 먹는 샐러드가 시중에 많은데요, 이런 소스로 만들어진 샐러드는 칼로리가 정말 높기 때문에 체중을 조절하려는 분들은 반드시 피해야하는 샐러드이기도 합니다.


피자집이나 뷔페 등에서 제공되는 콘 셀러드나 감자, 고구마 샐러드 호박 샐러드 등등 많은 샐러드에서 이런 마요네즈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런 샐러드의 경우 단맛과 짠맛을 내기 위해 설탕과 소금의 함유량도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 요거트 드레싱 역시 칼로리가 높은 드레싱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먹는 요거트 드레싱도 칼로리가 만만치 않은데요, 생크림을 잔뜩 넣고 맛을 내기 위한 첨가 재료가 들어가기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만들어 먹는 경우에는 이렇게 칼로리가 높지 않을 수 있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사용한다면 꼭 칼로리, 지방, 나트륨 함량을 확인해보세요.



|발사믹 드레싱


드레싱을 구매하는 경우 칼로리가 높거나 염분함량이 높은 제품이 많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칼로리가 낮다고 알려진 드레싱 역시 가공된 제품의 경우 칼로리와 염분이 높을 수 있습니다.


이는 맛을 내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해서 여러가지 첨가물을 넣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만약 시중의 드레싱으로 가벼운 샐러드를 만들어서 먹겠다고 생각한느 분들은 반드시 "제품의 성분표"를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들 중에서 칼로리가 낮은 드레싱 종류는?


발사믹 드레싱의 경우 칼로리가 낮고 소금의 함량도 낮습니다. 그래서 체중조절을 하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드레싱 중 하나입니다.


오리엔탈 드레싱 역시 칼로리와 소금의 함량도 낮아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드레싱 중 하나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