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보다 코골이가 심해졌다면 원인을 확인해보자

2017. 9. 18. 23:19
728x90


평소보다 코골이가 심해지는 이유




코를 작게 골거나 골지 않던 사람들도 특정한 이유 때문에 코를 골기 시작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코를 골기 시작하게 되면 수면의 질이 크게 떨어지기 때문에 잠을 자고 일어난 뒤에 피곤함이 사라지지 않을 수 있고 주위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코를 골지 않던 사람이나 작게 골던 사람의 코골이가 심해지게 되면 그 원인을 찾아 빠르게 해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살이 쪘기 때문에


체중이 늘어나면 신체 내부에도 지방이 많이 끼게 됩니다. 이 때 목 주위의 지방도 많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늘어난 지방이 기도를 압박해서 목안의 공간이 줄어들고 진동을 크게 만들어서 코를 심하게 골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체중이 늘어났다면 빨리 줄이는 것이 줗습니다.





2. 술을 마시기 때문


잠들기 전에 혼술을 하거나 가볍게 맥주 한캔을 마시는 습관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기도를 열어주는 근육들을 이완시켜서 기도를 좁게 만들어 코골이가 발생하게 하거나 증상을 더 심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잠들기 전에 마시는 술은 알코올 의존증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높으니 반드시 피해야합니다.






3. 수면자세 베개가 문제


높은 베개를 이용하거나 몸에 맞지 않은 베개를 이용하게 되면 코를 골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잠을 잘 때 자세가 잘못되어 있는 경우에 코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코를 심하게 고는 사람은 옆으로 누워 잘 수 있게 한다면 코골이 증상이 줄어들 수 있고, 너무 높은 베개로 인해서 코를 고는 증상을 보이는 사람은 알맞은 베개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건조한 공기 때문에


코가 마르게 되면 코골이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건조해질 수 있는 환경이라면 코가 막히지 않게 가습기 등을 이용해서 실내의 습도를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또 따뜻한 차를 자주 마시면서 코와 기관지가 마르지 않게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