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잘자면 건강에 좋은 이유

2017. 9. 17. 22:05
728x90


아이가 일찍자고 충분하게 자면 건강에 좋은 이유




늦게 자는 아이는 뚱뚱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잠들지 않는 생활이 아이를 살찌게 할 수 있다는 것이죠. 그래서 아이의 체중문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의 수면리듬을 제대로 잡아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예전에는 수면시간이 적으면 비만이 될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고 이야기했었는데요, 요즘은 수면시간이 충분하더라도 늦게 잠드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체중이 늘어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규칙적인 시간에 잠들고 일어나는 것은 건강의 기본조건.


일반적으로 6~12세는 하루 9시간~12시간사이, 13세 ~ 18세는 하루 8~10시간 정도 잠을 자야한다고 합니다. 성장하는 시기에는 잠을 자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충분하게 수면을 할 수 있게 유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좋은 수면시간은 10시 정도라고 이야기하며 늦어도 12시 이전에는 잠들 수 있게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 시간에 잠들게 되면 멜라토닌 호르몬의 분비의 촉진으로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잘 자면 잘 자랄 수 있다


일직자는 것은 성장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일직 잠들고 충분한 시간을 자야 성장호르몬이 충분히 분비되어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능하면 일직 자게 하고 밤에 아이게 잠을 깨거나 못자는 활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의 경우 수면시간이 계속 바뀌면 제대로 잠들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수면시간은 꼭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 아이의 식욕관리에도 효과적


잠을 충분하게 자지못하면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에 영향을 받아 달달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 때문에 수면부족이나 늦게 잠드는 아이들의 경우 체중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가 달거나 자극적은 음식을 원하게 될 때에는 아이가 제대로 잠을 못자서 그런것은 아닌가 파악을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이가 집주력이 떨어지고 식욕이 떨어지고 단음식 자극적인 음식만 찾는다면 늦게 자거나 수면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방안에 아이의 수면을 방해할 TV나 전자기기 스마트폰 등등을 모두 제거하는 것이 좋으며 아이가 잠들 시간에 쇼핑을 하거나 외출을 하는 것은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밤 늦게 시끄러운 소리로 아이의 잠을 방해하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