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비타민 부작용 복통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2017. 9. 12. 22:33
728x90


종합 비타민 부작용 복통 왜 생기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과일의 섭취나 야채의 섭취가 적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비타민을 복용하는 분들이 요즘 많습니다.

이렇게 건강을 위해서 섭취하는 비타민의 경우 몇 몇의 분들의 경우 배가 아픈 증상이나 체한 느낌을 받는 등의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 섭취를 중단하고 원인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 왜 복통이 생기는 것일까?


비타민을 먹을 때 "설사"가 나거나 "복통"이 발생하는 것은 많은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위산의 분비가 제대로 이뤄지는 상태가 아닐 때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합비타민의 경우 이 알약을 충분히 녹여서 흡수될 수 있도록 위산의 분비가 충분해야 하는데, 빈속에 비타민을 먹게 되면 제대로 이 알약이 녹지 못해서 설사가 나거나 명치 부분이 아픈 것 같은 복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런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 후에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빈 속에 먹지않게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식 후에 먹는데도 문제가 있다면 이 알약을 절반으로 나눠서 섭취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물도 따뜻하게 해서 먹으면 더 좋습니다.





▶ 먹고 있는 종합비타민이 나와 맞지 않아서


대부분의 분들은 빈속에 먹어서 저런 증상이 발생하지만 그 이유가 아닌 것으로 복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종합 비타민을 만들기 위해서 여러가지 성분들이 사용이 되는데 이 성분들 중에서 내 몸에 맞지 않는 성분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먹는 것을 멈추고 다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제품들의 경우 몸에 맞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구매하려는 제품을 누가 먹고 있다고 한다면 몇 알 얻어서 먹어보고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