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시즌에 감기에 잘 걸린다면 두가지만 실행하세요

2017. 9. 11. 22:48
728x90


환절기 감기에 잘 걸린다면 손씻기 운동이 정답




계절이 바뀔 때 마다 심하게 감기를 앓고 앓는 것이 오래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매번 고생하는 것을 멈추고 싶다면 2가지 행동만 실행한다면 큰 예방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바로 손씻기와 운동하는 습관이라고 합니다.

특히 근력운동을 열심히 하면 감기에 걸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걸리더라도 빠르게 나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손씻기만 잘해도 걸리는 대부분의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


1. 식사를 하기 전에 손을 씻는 습관

2. 간식을 먹거나 얼굴에 손을 대야할 때 손씻기

3. 외출 후 돌아왔을 때 손씻기 

...


등의 습관만 가지고 있더라도 감기가 발생하는 것을 크게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손을 자주 씻게 되면 손에 묻어있는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사를 하기전이나 간식을 먹기 전에 손씻는 습관은 손에 묻은 바이러스가 음식을 섭취하면서 입이나 코 등으로 들어올 수 있는 것을 차단할 수 있으며, 외출 후 손을 씻고 들어오는 습관은 외부에서 묻은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집안에 묻히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손가락 사이나 손가락 끝까지 꼼꼼하게 세정제/비누를 이용해서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 근력운동을 통해 체온이 높아지면 면역력은 5배 상승


근력운동을 꾸준하게 하면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근력운동을 통해서 체온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통해서 체온이 1도정도 높아지게 되면 면역력은 5~6배가 높아지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는 일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체온이 떨어지게 되면 면역력은 30% 가량 떨어져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 신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는 분들의 경우에도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과도한 체중감량과 유산소 운동으로 신체의 체온이 떨어졌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 운동외에도 외투 등으로 신체를 따뜻하게 보호하는 것도 효과가 높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