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강아지 개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어한다면 이렇게 해보자

2017. 9. 9. 22:45
728x90


아이가 강아지 개를 키우고 싶어할 때 해결하는 방법




요즘 예능을 보면 동물이 등장하는 장면이 많습니다.

정말 사랑스럽고 뭔가 보고 있으면 즐거운 느낌이 드는데요, 이런 감정은 성인 뿐만 아니라 아이들도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경우 이런 예능을 본 다음에 개나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고 싶다고 조르는 경우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의 경우 금새 실증을 내게 되고 그 책임이 부모나 다른 가족들에게 전가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신중하게 결정해야만 합니다.





▶ 식물을 키우게 해보세요.


자녀가 책임감있게 동물을 돌볼수 있을지 확인하려면 미리 식물과 같이 관리도 쉽고 책임감을 확인할 수 있는 식물 화분으로 먼저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식물을 오랜시간 건강하게 키워내고 물을 책임감있게 주는 모습들을 통해서 아이가 정말 애완동물을 보살펴줄 수 있을지를 어느정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식물을 키우고 얼마되지 않아 방치되고 그 것을 부모가 기르게 되는 상황이라면 아이들이 아직 무언가를 책임질만큼의 나이가 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대하는 가족들의 마음을 돌릴 수 있게 설득시켜보라고 이야기해보세요.


아이가 때를 쓰게 하기보다는 내가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게 되면 이렇게 저렇게 하겠다는 것을 가족들에게 설명을 하고 설득할 수 있게 요구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아침마다 밥을 잘 챙겨주겠다.

한달에 2번 목욕을 시켜주겠다.

등의 반려동물에게 할일을 스스로 정하고 그 것을 꼭 지키겠다는 이야기와 함께 가족을 설득시킬 수 있다면 개를 책임감있게 기를 수 있는 기본적인 조건은 되었다고 볼 수도 있겠죠.





▶ 절대 거짓말을 하지마세요.


많은 부모님들이 네가 성적이 높아지거나 어느정도의 성적이 되면 키우게 해주겠다고 하거나 여러가지 조건들을 내세우면서 약속을 하는데요, 아이가 성적이 높아지거나 약속을 지키게 되었을 때 부모가 그 것은 거짓말이였다고 이야기한다면 아이는 큰 상처를 받게될 수 있습니다.


어른을 믿지못하거나 부모님의 말을 믿지 못하는 상황까지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약속은 절대 하지않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육아/교육/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