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는게 재미없을 때 삶에 변화를 주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법

2017. 9. 8. 22:11
728x90


사는게 재미없을 때 삶에 변화를 주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법




모 예능에서 이런 말이 나왔죠.

"삶에 있어 호기심이 가득해야 시간은 더디게 간다."


이런 현상은 사람은 같은 행동이 반복되고 같은 생활의 패턴이 길어질 수록 기억할 만한 것들이 줄어들어 시간이 더 빠르고 덧없이 흘러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사는게 재미없고 빠르게 흘러가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삶의 변화를 줄 수 있는 것들을 찾아서 행동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법일 수 있습니다.





▶ 새로운 것을 먹어라.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삶의 변화방법이라고 하죠. 중국집에 전화를 해서 "자장면" "짬뽕" "탕수육"만 먹지 말고 "중화비빔밥""잡탕면" 혹은 "깐쇼새우""난자완스" 등을 시켜서 드셔보세요.


새로운 맛을 탐험하고 그 맛을 경험하는 즐거움은 생각보다 크고 오래가며 삶의 범위를 쉽게 늘려줄 수 있기 때문에 삶의 활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서 여행을 할 때 그 곳에서의 새로운 맛을 경험하는 것은 더 큰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 단골집을 많이 만들기보다는 새로운 맛집을 개척하는 것을 습관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골집은 실패할 확률이 없지만 더욱 좋은 음식을 만날 기회도 없기 때문이죠. 가끔은 새로 오픈한 식당을 방문하거나 가보지 못한 집을 방문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취미생활을 시작하라.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처음부터 아는 사람은 드물죠. 그래서 여러가지를 경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경험을 해야만 내가 이 일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죠. 삶에 있어 시간적 금전적인 여유가 있다면 다양한 일을 경험하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많은 것을 경험하다보면 내게 맞는 취미들이 생겨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취미가 생겨나게 되면 나의 삶의 질은 폭발적으로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휴일에 집에서 누워있거나 TV를 보는 것이 아닌 내가 행복해하는 일에 시간을 투자하고 같은 취미를 가진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서 삶을 더 풍부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 새로운 곳을 여행하라.


가까운 지역을 다녀도 좋고 말이 통하지 않는 외국으로 나가는 것도 좋습니다. 평소에 보지 않던 것들을 보고 경험하는 것은 삶에 있어서 큰 활력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풍경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음식점을 경험하게 되는 것은 삶의 활력을 줄 수 있는 일이며 경험이 새로울수록 이런 활력은 높아질 수 있다고 하네요. 가능하면 조금 먼 곳을 방문해서 평소에 먹을 수 없는 지역의 음식을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