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이 저리거나 자주 쥐가 난다면 마그네슘 부족일 수 있다

2017. 9. 6. 23:05
728x90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발생할 수 있는 눈떨림 팔다리 저림 근육의 경련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증상이 발생하면 마그네슘 부족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팔다리가 저리거나 다리에 쥐가 나는 증상 등이 마그네슘의 부족 때문에 발생하는지는 잘 모르는 분들이 많죠.


마그네슘의 섭취가 충분하지 않으면 근육이 저리거나 경련이 생기기 때문에 이런 증상들이 자주 발생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평소에 술을 자주 마시거나 커피 등 카페인이 든 음료를 자주마시게 되는 분들이 이런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이뇨성분이 있어 마그네슘이 소변으로 배출되어 마그네슘이 부족한 상태가 되기 쉽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술/커피를 자주 즐긴다면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이나 영양제를 꾸준하게 섭취해서 신체의 마그네슘 부족이 발생하지 않게 주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스턴트 음식이나 패스트 푸드를 자주 먹는 분들의 경우 음식을 통해서 섭취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영양제를 통해서 마그네슘을 섭취해주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하네요.


- 집에 마그네슘이 풍부한 과일이나 견과류를 비치해 두고 자주 먹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마그네슘의 부족은 근육의 저림이나 경련 등의 증상 외에도 당뇨와 고혈압 그리고 골다공증 등의 다른 만성적인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약 이런 증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충분한 영양섭취를 통해서 마그네슘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은 "바나나"라고 하는데요, 바나나 1개에는 약 25mg 의 마그네슘의 양이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눈떨림 증상이 발생할 때 가장 많은 분들이 섭취하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통곡물이나 콩, 두부, 견과류, 어패류 등의 식품들에 마그네슘은 충분히 들어 있으니 이런 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그네슘의 경우 많은 양을 섭취하더라도 부작용이 발생하는 일이 적다고 하네요.


※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 호두 등은 긴장을 완화시켜 수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긴장이나 여러가지 이유로 잠을 잘 못자는 분의 좋은 저녁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