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아이들의 체중 관리 어떻게 해야할까?

2017. 8. 24. 23:40
728x90

성장기 아이들의 체중 관리 어떻게 해야할까




체중 때문에 고민을 하는 10대 청소년들에게 체중감량은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과도한 식이요법과 운동을 하게 되면 몸이 상할 가능성이 높고 성장에 좋지못한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아서 보다 신중하게 진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감량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식사량을 크게 줄이는 것은 불필요.


굶는 것이 가장 빠르게 체중이 줄어들겠지만 신체가 받는 부담은 더욱 커지게 됩니다. 특히 풍부한 영양을 바탕으로 성장해야하는 아이들의 경우 식사량을 줄이게 되면 영양이 부족해질 가능성이 높아 성장에도 안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 가공식품, 배달음식, 인스턴트 등과 같이 칼로리가 높고 지방의 함량이 높은 식품의 섭취를 제한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니 과도한 식사량의 제한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이 효과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체중이 늘어날 확률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이상식욕이 발생하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게 조절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아이의 스트레스를 올바르게 풀어줄 수 있는 취미활동을 하거나 신체활동, 운동 등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체중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운동은 필수.


체중을 중리는데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운동을 처음시작하는 아이에게 맞는 강도로 운동을 시작하다가 천천히 운동의 강도와 시간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의 종목은 흥미와 취향에 맞는 것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장기간 운동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재미와 흥미가 있는 편이 더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되면 신체가 건강해지고 성장판이 자극이 되어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도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