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심하게 안좋으면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까?

2017. 8. 22. 22:47
728x90


스트레스가 심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이 것이 지속되고 심하게 되면 비만이 될 확률이 크게 증가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을만큼 스트.레스는 우리의 건강과 밀접한 영향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심한 스트레스가 신체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첫번째, 감기나 몸살

스트레스가 심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여기에 과로까지 겹치게 되면 더 떨어지게 되죠. 이런 상태로 생활하게 되면 감기나 몸살이 발생할 확률은 크게 높아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과로로 고생하다 주말에 아픈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일 가능성이 높죠.


두번째, 피부 가려움

스트레스는 피부의 가려움을 증가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반응이 신경섬유를 자극시켜서 가려움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 때문에 곤란한 상황이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머리나 팔 등이 가려워서 긁게 되는 빈도수가 높아지게 됩니다.





세번째, 두통

두통이 있는 분들의 경우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이런 증상이 잦아지거나 통증이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해소될 때 편두통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하네요. 우리가 평일에 힘들어하다 주말에 갑자기 두통이 발생하는 것도 이런 이유때문이라고 하네요.


네번째, 잇몸출혈

스트레스가 심한 날에 양치질을 하면 피를 보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염증이 쉽게 발생하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 심한 피로감 역시 면역력의 약화로 증상을 심각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휴식을 잘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번째, 복통

스트레스로 인한 복통은 아이들에게도 많이 보여지는 증상입니다. 스트레스를 과도하게 받아서 배가 아픈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긴장을 완화하고 스트레스 요인이 줄어들면 증상이 없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심리적인 안정을 갖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섯번째, 소화불량

어려운 사람과 함께 밥을 먹으면 체한다라는 말이 있을만큼 스트레스는 소화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밥을 먹는데 회사이야기를 하거나 집에서 밥을 먹는데 성적이야기로 혼내면 밥맛이 떨어지고 체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경우가 많은데요,이는 스트레스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