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쓰림에 양배추가 좋은 이유

2017. 8. 21. 22:58
728x90

속쓰림에 양배추가 좋은 이유




요즘 속이 좋지않거나 쓰린 분들의 경우 양배추를 자주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꾸준하게 먹는 분들의 경우 생각보다 좋은 효과를 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는 양배추에 있는 성분이 속쓰림이나 여러가지 증상들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죠.


오늘은 이 양배추가 가지고 있는 건강에 이로운 점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양배추는 영양이 풍부한 식품


양배추는 비타민 A, 베타카로틴, 비타민 C가 풍부하며 그 외의 비타민도 풍부한 식품입니다.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해서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에도 많이 도움이 됩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등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도 하죠.


무엇보다 염증을 줄이는 효능이 있어서 "위염 때문에 늘 속이 쓰린 분들"에게 보다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궤양 등의 염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양배추를 꾸준하게 먹는다면 이런 증상과 통증이 크게 완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되도록이면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


양배추에 함유된 영양소들은 가열하면 손실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루에 적당량의 양배추를 생으로 먹는 것이 좋지만 먹는 것이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즙으로 만들어 먹거나 갈아서 먹는 분들이 많습니다.


양배추를 이렇게 먹게 되면 먹기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나 파인애플 사과 등을 적당량 갈아서 같이 먹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렇게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함께 넣어서 먹게되면 맛 때문에 발생하는 거부감을 줄이고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어 더욱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양배추를 먹으면 증상의 완화나 위염에서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들은 기본적으로 식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반드시 잘못된 식습관을 고쳐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재발하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적절한 식사량을 늘 유지하고 규칙적인 식사시간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증상이 발생할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고 하니 꼭 이를 지키기를 권해드립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