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에 식초가 효과가 있을까? 부작용은 없을까?

2017. 8. 9. 23:11
728x90

무좀에 식초가 효과가 있을까? 부작용은 없을까?




군대에 다녀오셨거나 혹은 무좀으로 오래 고생을 하셨던 분들은 이런 이야기를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바로 무좀에 걸렸을 때 식초에 발을 담그고 있으면 좋아진다는 이야기죠. 이 이야기는 정말 넓게 퍼져있고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무좀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왜 무좀에 식초가 좋지않은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식초 등 강한 산에 발을 닮그게 되면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초에 발을 담그게 되면 강한 산으로 인해서 발의 피부가 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발에 손상이 오게 되면 손상된 피부에 여러가지 세균감염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염증이나 여러가지 질병들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금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도 맞지않은 이야기인데요, 소금물 역시 피부를 손상시켜 무좀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해야합니다.


※ 요약하면 무좀이 있는 분들에게 소금물이나 식초물은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는 민간요법이라는 것이죠.



무좀에 효과 있는 민간요법은 발가락 양말?


무좀에 가장 많이 걸리는 곳이 세번째와 네번째 발가락 사이라고 합니다. 이 부분이 붙어있어서 습기나 땀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발생하게 됩니다. 이렇게 특정 발가락 사이에 무좀이 계속 재발한다면 발가락 양말을 사용해서 띄우는 것이 좋으며, 발가락 양말이 아니더라도 발가락 사이를 띄워주는 용품을 사용해서 통풍이 잘 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무좀이 심하면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효과가 빨라요.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으로 무좀을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죠. 심한 경우 먹는 약을 처방받기도 합니다.


무좀은 처방된 약을 먹거나 바르게 되면 빠르게 효과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많은 의사분들은 괜찮아 졌다고 하더라도 1~2주 정도 약을 더 사용하라고 하는데요, 그래야 완벽하게 치료가 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