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능력 및 자존감 향상의 방법은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것

2017. 8. 8. 22:46
728x90


업무 능력 및 자존감 향상의 방법은 정상체중을 유지하는 것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일은 아니겠지만 정말 다수의 과체중인 분들에게 해당되는 이야기라고 합니다. 바로 체중을 정상체중까지 줄이게 되면 업무나 학업의 능률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낮아진 자존감을 높이는데 정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살이 찌기 시작하면서 피로감을 느끼거나 수면부족의 증상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체중이 증가하게 되면서 코를 고는 등의 수면의 질이 떨어질 수 있는 상황들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체중이 많이 늘고 코를 고는 사람의 경우 체중을 다시 줄이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되면 기억력이 향상되고 집중력이 높아지고 오래 지속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체중을 줄이게 되면 업무 및 학업의 효율이 높아지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 충분한 숙면은 정신적인 피로감 뿐만 아니라 육체적인 피로감을 해소하는데에도 도움이 되고 이런 피로해소는 신체적 정신적인 능률의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체중조절은 자존감 향상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체중을 조절하고 옷차림이 바뀐 사람들의 경우 "성격"이 바뀐 것 같다는 이야기를 자주 듣게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체중이 줄고 신체의 매력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스스로를 좋아하는 마음이 생기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체중으로 인해서 떨어진 자존감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꾸준한 운동을 통한 체중감소라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스스로가 만족할 수 있는 몸을 완성하는 것은 생각보다 높은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하게되면 성격이 변했다고 이야기를 듣는 것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대표적인 요인으로는 드러나는 자신감 있는 외모가 마음과 성격을 보다 긍정적으로 만들고 여러가지를 도전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살이 빠진 것뿐만 아니라 근력운동으로 몸매가 좋아지거나 헤어스타일이나 패션스타일이 변화되는 것도 비슷한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